My Own Style

반응형

간혹, 주변의 지인들에게 인터넷을 기가 인터넷으로 변경하였는데 인터넷 속도나 파일을 다운로드하는 속도가 느리다는 얘기를 들을 때가 있습니다. 보통 그럴때는 사용하는 데스크톱의 랜카드가 기가 속도를 지원하는지 확인을 해보라고 이야기를 하곤 합니다. 

 그러나 지인이 공대계열의 사람이 아니거나 컴퓨터 세상에 크게 관심이 없으신 분들의 경우에는 체크를 할 수 있는 방법을 모르시는 경우가 많더군요. 그래서 이참에 간단하게 정리하고 넘어가고자 합니다. 


일반적인 가정 네트워크 구성도


가정에서는 대부분 위의 그림과 같은 네트워크 구성을 이루어서 인터넷을 사용합니다

기가 인터넷을 설치 했다면 대부분 위의 빨간색 박스는 설치업체에서 모뎀도 교체 해주고 공유기도 교체해주기 때문에 크게 문제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그 아래의 스위칭 허브의 경우, 대부분 가정에서 공유기로 많이 사용하시는 iptime / D-link / netgear 등의 제품으로 사용하고 계실 것이라 예상되는데 모델명으로 검색하시면 네트워크 지원 대역폭에 대해 알 수 있으니 패스하겠습니다. 


그렇다면 인터넷 속도가 느린 문제를 마지막으로 확인해봐야할 항목은 사용하는 PC 의 랜카드가 기가 속도를 지원하는지가 되겠죠?

다음 방법을 통해서 아주 쉽게 자신의 PC 랜카드가 기가 속도를 지원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윈도우 우측 하단의 네트워크 공유 센터 열기

공유센터 열기1

공유센터열기2



2. 어뎁터 설정 변경에서 확인하고자 하는 랜카드를 선택하여 속성 확인하기

어댑터 설정 변경1

어댑터 설정 변경2


3. 구성을 눌러 "속도 및 이중" 속성의 지원옵션값 확인하기

속성 확인1


속성 확인2



위의 과정을 거쳐 간단하게 자신의 PC 의 랜카드가 기가 대역을 지원하는지 확인이 가능하며, 만약 지원하지 않는다면.... PC 랜카드 교체를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