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Own Style

반응형

테라칸 번호판등 교체 방법에 대해 포스팅 시작합니다 ㅎ

저녁에 세차를 하러 가려고 하던도중 번호판등이 들어오지 않는 것을 확인했네요 ㅠ

번호판등이 안나오니 더욱 옛날... 옛적 차량 같은 느낌이... ㅋ

이전에 계기판에 사용했던 것과 같은 규격인 "T10" LED 한 쌍이 필요한 것을 확인하고 바로 작업을 시작했습니다

테라칸 후면 사진

빨간 박스 부분에 두개의 순정 전구 케이스가 달려있습니다 ㅎ

테라칸 번호판등 위치

아래서 보면 요렇게 두개의 전구 케이스가 보이네용

번호판등 탈거 방법1

전구 케이스 바깥쪽(타이어쪽)에는 위 사진과 같이 홈이 나 있습니다 ㅎ

드라이버를 꽂아 지렛대의 원리를 이용하여 아래쪽으로 뽑아 냅니다 

번호판등 탈거 방법2

요롷게 말이죵 ㅎ

전선부분과 케이스는 돌려서 뺄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ㅎ 양손으로 잡고 돌려 뽑아 줍니다 ㅎ

번호판등 탈거 방법3

번호판등 탈거 방법4

케이스가 분리가 됬죵? ㅎㅎㅎ

번호판등 탈거 방법5

케이스를 뽑은 전선쪽 소켓에는 아래와 같은 순정전구가 박혀있었습니다 ㅎ

번호판등 제거

사진과 같이 제거 하고 "T10" LED 로 갈아 끼워넣습니다 ㅎ

소켓에 그냥 LED 를 밀어넣으면 규격에 맞아 쏙! 들어갑니다 ㅋ

번호판등 LED 교체

짜란!

조립은 ~ 분해의 ~ 여윽순~~~~~

나머지 한쪽도 작업을 진행해 줍니다 ㅎㅎ

그럼 마지막으로 완료된 작업을 확인해 볼까요?

테스트 사진

테라칸 LED 교체 후면 사진

번호판등이 적당한 광량으로 이쁘게 들어오네요 ㅎㅎ

조금은 차량이 깔끔해진 느낌이 드는건 저만의 착각일까요? ㅎ 

T10 LED 는 개당 1,500원 정도하니

교체비용은 total 3,000원이 들었습니다 ㅋ

저같은 일반인이 10분 정도만에 작업이 끝났을 정도로 굉장히 난이도가 낮은 작업이네요 ㅎ

적은 비용과 노력으로 이쁜 뒷태를 얻은것 같아 기분이 좋네요 ㅎㅎ

오늘은 여기까지 ~~ 감사합니다 ㅎ


반응형

'자동차 DIY'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센터페시아 도색  (2) 2019.02.17
기어박스 LED 교체  (2) 2019.02.17
중고차 실내등 LED 교체  (0) 2019.02.13
중고차 공조기 LED 교체  (2) 2019.02.07
중고차 계기판 LED 교체  (0) 2019.02.06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