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Own Style

반응형

차를 가져올 때부터 할까 말까 고민햇던 작업을 시작하기로 마음먹었습니다 ㅎ

바로 센터페시아 도색을 하기로 한건데요 

랩핑을 할까도 생각해보다가 테라칸 센터페시아는 굴곡도 많고 쉽지 않을 것 같아

도색을 하기로 마음을 먹었습니다 ㅎ

테라칸 센터페시아 사진

순정은 이렇게 우드그레인 느낌입니다 ㅎ

2000 년도 초중에 나온 차들에서 많이 볼수 있는 색이죠 ?ㅎ

투싼, 옵티머스, 봉고 등등 저당시에는 저런 패턴의 우드그레인의 차량들이 

굉장히 고급스러워 보였었는데 ㅋㅋ 지금 보니 약간은 아저씨의 스멜이 느껴지는지......

센터페시아 몰딩 제거

일단 센터페시아와 기어박스쪽의 몰딩을 탈거합니다 ㅎ

센터페시아 탈거 방법은 [중고차 공조기 LED 교체] 포스팅에서

기어박스 몰딩 탈거 방법은 [기어박스 LED 교체] 포스팅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ㅋ

센터페시아 몰딩 분해

센터페시아에 연결되어있던 볼트들을 모두 풀어주시면 에어컨 송풍구와 재털이 등이 분리 됩니다 ㅎ

또한 각족 스위치들도 분리가 가능합니다 ㅎ 모두 분리해주세용 ~

세척후 사진

기어박스 몰딩부분에도 연결되어 있는 모든 스위치들과 시거잭을 분리해줍니다 ㅎㅎ 

저는 도색을 위해 1000방 짜리 사포를 이용하여 간단하게 물샌딩을 해줬습니다 ㅎ

물 샌딩 방법

물샌딩이 끝나면 모두 잘 마르도록 건조시켜 주세요 ㅎㅎ

도장면에 잔기스 등이 없다면 해당 작업은 과감히 패스해주셔도 됩니다 ㅋ

건조 사진

 내장재가 완전히 건조된 후, 도색을 진행합니다 ㅎ 

시작해볼까용?! ㅋ

프라이머 준비

먼저 색이 잘 입혀질 수 있도록 프라이머를 올려줍니다 ㅎ 

처음 뿌리실 때는 뿌리시면서 겹쳐지는 부분이 없도록 가볍게 올려주시고  

한 20분 정도 건조 후, 겹치는 부분이40% 가량 겹치도록 살짝은 무겁게 프라이머를 올려줍니다 ㅎ

저는 두번째 프라이머를 뿌린 후, 한 30분 정도 건조했습니다 ㅎ

카페인트 준비

다음은 스프레이페인트 락카를 이용하여 실제 컬러코트를 올려줍니다 ㅎ

저는 초보라 절대 두껍게 뿌리지 않으려고 노력했네요 ㅎ

처음에는 겹치는 부분 없이 뿌려주고, 

두번째는 20%정도씩 겹치도록 뿌려주고, 

세번째는 ....... 이런과정을 통해 한 5번 정도 색을 올린것 같습니다 ㅎ

중간중간 20분 정도 말리는 시간을 가졌고요 ㅎㅎ 

쉬는 날, 다른일 하다가 잠시가서 뿌려주고 하면 시간이 금방금방 가더군요 ㅋㅋ

컬러코트가 다 말랐을 때쯤. 투명락카로 마무리를 해줬습니다 ㅎ 

투명락카 또한 3회 정도 올려준것 같아요 ㅋ

도색 완료 사진

한 2시간쯤 건조과정을 거쳤을 때, 집으로 가지고 올라와 거실에 깔아놓았습니다 ㅎㅎㅎ

하루 정도 지난 후, 나머지 스위치들과 재털이 등 내장재를 조립합니다 ㅎ

몰딩 결합

뭉친 부분은 없고 기어박스에 시거잭 앞부분 정도가 조금 도색이 덜된 것을 제외하면 

만족할 만한 결과 인것 같아요 ㅎ 깔끔하게 잘되서 기분이 좋았습니다 ㅋ

센터페시아 장착

센터페시아 몰딩 장착 사진

조립해 보니 생각보다 그럴싸 하네요 ㅎㅎㅎ 내부가 좀 칙칙했다면 밝고 가벼워진 느낌이 듭니다 ㅋ

음 센터페시아를 도색했으니... 윈도우 스위치쪽 몰딩도 작업을 진행해야되겠죠? ㅎ

벌써부터 또 언제 해야될지 살짝은 걱정이 드네요 ㅋ

센터페시아 도색을 위해 구입한 지출내역은

프라이머 6,000원, 카페인트 6,000원, 투명락카 2,000원

total 14,000 원이 들었네요 ㅎ

작업에 걸린 총시간은 24시간이 넘어가지만 실제적으로 공력을 투자한 시간은 

대략적으로 6시간 정도 든것 같아요 ㅎ 

물 샌딩을 했던 시간과 락카를 말리는 시간이 생각보다 좀 길었네요 ㅋ

생각보다 이뻐서 작업을 하길 잘했다는 생각이 드네요 ㅋ

오늘의 작업은 여기까지 !! ㅎ 


궁금하신점 있으시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 ㅎ

두서 없는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


반응형

'자동차 DIY' 카테고리의 다른 글

HUD 셀프 설치하기 (C200)  (5) 2019.12.18
차량 윈도우 스위치 LED 교체 및 몰딩 도색  (0) 2019.02.20
기어박스 LED 교체  (2) 2019.02.17
중고차 번호판등 LED 교체  (0) 2019.02.14
중고차 실내등 LED 교체  (0) 2019.02.13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