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Own Style

반응형

오토 캠핑장을 다니다보면 눈에 밟히는 장비가 있었는데.. 그것은 바로! 인디언 행어 입니다 ㅎ

백패킹을 다닐때는 패킹하기도 귀찮고... 굳이 필요하다는 생각을 전혀 하지않게 되는데...

오캠을 가보면 유독 이쁘게 세팅되어 보이는 것이 인디언 행어 더군요...

가격이 얼마하진 않는데 막상 사려니 아깝고... 저한텐 계륵같은 존재라는...

그래서 이참에 한번 만들어보자 생각하고 도전해봤습니다 ! 

먼저 대략적인 예상도를 그려봅니다 ㅎ

 

간단한 설명도

상단 부분, 하부 지지대를 생각하여 총 5개의 폴이 필요합니다 ㅎ

재료를 고민하다가 생각난 것이 바로 빨래 건조대 입니다ㅋ

 

빨래 건조대

마침 사용하는 캠핑용 테이블 높이를 따져봤을 때도

적당해 보여서 안쓰는 부분의 행거를 탈거합니다 ㅎ

 

빨래 건조대 분리

경계쪽 플라스틱을 꾹 눌러 빼니 쏙 하고 빠지더군요 ㅎ

 

지지대 만들기1
지지대 만들기2

인디언 행어를 만들기 위해서는 5개의 지지대가

필요하므로 2 세트를 탈거했습니다 ㅎ

 

플라스틱 제거

회사에 가져와 니퍼를 이용해서 플라스틱을 조금 제거해준 뒤,

 

지지대 뽑아내기

 플라스틱 부분을 발로 잡고 쑥! 뽑아올리니 행거 지지대들이 모두 뽑혔습니다 ㅎ

다섯 개의 지지대들은 모두 구했고 

이제 탈부착 부분을 어떤 재료를 이용해 만들까 고민하던 중

어제 먹었던 스크류바가 생각나 휴지통을 뒤졌습니다 ㅋㅋㅋ

 

아이스크림 막대기

스크류바 나무 막대기를 씻어왔습니다 ㅋㅋ

 

홀 체크해보기

오... 약간은 헐겁긴 하지만 구멍에 얼추 맞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ㅋ

 

막대가공방법

반을 잘라주고 

 

부직포 테잎 붙이기

PC 내부 케이블 정리를 위해 쓰다남은

면(?) 재질의 테이핑지를 감아 봤습니다

 

홀 다시 체크

헐거웠던 구멍이 얼추 딱 맞았습니다 ㅎㅎㅎㅎ

자 ,그럼 이걸 어떻게 상단바에 연결할까

고민하면서 공구함을 뒤지던 도중,

 

스크류 고리 확인

예전에 다이소에서 사두었던 스크류 고리를 발견합니다 ㅋ

 

사이즈 체크

통과시켜 보니 얼추 사이즈가 맞습니다 ㅋㅋㅋㅋ

롱노즈를 꺼내 지긋이 눌러 상단바에

뻑뻑하게 맞도록 작업해줍니다 ㅎ

 

홀 맞춤
고리 양쪽 연결

꽉 끼게 고정이 잘 되네요 ㅎ

이어서 고리 하나를 더 연결해 봅니다 ㅎ

 

세워보기

음... 이제 대강 사이즈가 나옵니다 Y 자형태의 받힘 부분이

얼추 생각에 맞게 나와주었네요 ㅎ

아까 작업을 해두었던 스크류바의

나무 막대부분을 스크류에 돌려 고정시킵니다 ㅎ

 

자립테스트1
자립테스트2
자립테스트3

대충 자립은 되는것 같네요 ㅋ

아 챙피하게 양말이 왜이렇게 더럽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도색할 락카와 Y자 지지대를 고정하기 위해

필요한 미라클픽스를 사기 위해

이 날의 작업은 여기서 일단 마무리 했습니다 ㅎㅎ

 

 

 

 

다이소 구매물품

다음날 출근 후, 점심시간에 다이소에 들러

검은색 유광 락카와 미라클픽스를 구입했습니다 ㅎ

 

도색진행1
도색진행2

퇴근 후, 도색을 진행합니다 ㅎㅎㅎ 

락카는 한번에 모두 칠하려고하면 방울이 맺히고 고루 입혀지지 않기 때문에 

한번에 15분 정도씩의 텀을 가지고 4~5번 진행하여 완료합니다 ㅎ

 

수평 맞추기

전날 만들어 놓은 상단바 Y자부분을

지지대 구멍에 넣어 수평을 맞춰줍니다 ㅎ

바닥에 절연테이프로 대략 얼라인을 맞춰 주고 미라클 픽스로

상단바의 고리부분과 바의 접합부위에

틈이 생기지 않게 마감합니다 ㅎ

 

미라클 픽스 작업

미라클픽스를 비닐 장갑을 끼고 주물주물 한뒤,

로션을 바른 손으로 붙이는 것이 좋습니다 ㅎ

그렇게 하지 않으면... 손가락, 손바닥에

철가루들이 뭍어 잘 떨어지지 않습니다... 

 

미라클 픽스 굳히기
미라클 픽스 완전 고정

한 10분만 지나도 미라클픽스가 굳어 단단하게 고정됩니다 ㅎ 

이제 상단바를 분리해서 도색을 진행하면!!!

인디언 행어 만들기 끝!! ㅎㅎ 

 

실사용 모습1

중랑캠핑숲에서 설치해 사용한 모습입니다 ㅎ

S자 고리는 다이소에서 양쪽 실리콘 마감이

있는 것으로 1,000원에 6개 구입했습니다 ㅎ

락카 2,000원

스크류바 1,000원

미라클 픽스 두개에 4,000원 

S자 고리 1,000원

총 작업 금액 8,000원!!!

 

만드는 동안 즐거웠고 앞으로

캠핑을 다닐때 유용하게 사용할 것 같습니다 ㅎ

 

실사용 모습2

심심하시고 무료한 주말,

감성 캠핑에 한 껏 도움을 줄

인디언 행어!

직접 만들어 보시는건 어떨까요?ㅎ

궁금하신점 있으시면 댓글 달아주세요 ㅎ

이상! 오늘의 포스팅을 마칩니다 ㅎ 

감사합니다 ㅋ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