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Own Style

반응형

제가 구독하면서 자주 영상을 보는

DIYMASTER 유튜버님 채널을 보다가

자동차 먼지 제거용 기름걸레를 만드는 방법을 소개해주시는

영상을 보게 되었습니다 ㅎ

 

안그래도 요새 날씨가 풀리면서 미세먼지도 많아지고

이사온 집에서는 차를 바깥에 주차해야되는 경우도 자주 생겨서

따라해보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

 

본네트1

세차를 하고 한 이주정도 밖에 세워놓아야되는

상황이 생겼더니... 바로 먼지가 뽀얗게 내려 앉았습니다.

 

본네트2

자세히 보니 더 가관이죠? ㅎㅎ

검은 색상의 차량은 세차를 하고나면

정말 광빨이 끝내주는 것 같은데... 

조금만 관리를 안해줘도

티가 많이 나는 것 같습니다... ㅠ 

 

자 그럼 준비물을 소개합니다

준비물

등유와 오일입니다 ㅎ

오일은 유튜브 설명에서 아무 오일류를 쓰면 된다고 하셔서

가난한 자취생인 저는 주방에 있는 카놀라 오일을 가지고 왔습니다 ㅎ

 

등유같은 경우, 구매가 가능한 주유소가 있으며

저같은 경우에는 동계 캠핑을 다닐때마다

등유 난로를 가지고 다니기 때문에

바로 말통에서 적당량을 뽑아왔습니다 ㅎㅎ

 

혼합방법

등유 95%

오일류 5%

비율로 스프레이 공병이나

분무기에 넣어주시고 섞어줍니다 ㅎ

 

수건준비

털이 보슬보슬하고 긴 타월에

해당 액상을 적당히 축축할 정도로 

뿌려줍니다 ㅎ

그리고 반나절정도 말려주면 완성!

 

사용법은 세차 후, 드라잉타월로 쓸어 내리듯이

수건의 무게로만 먼지를 걷어내면 됩니다 ㅎㅎ

 

절대로 !!!!

수건으로 도장면을 힘주셔서 문데면 안됩니다!!

가벼운 수건의 무게로만 쓸어 내리듯 하셔야

도장면에 손상을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ㅎ

 

1층으로 내려가 테스트!ㅎㅎ

 

본네트3

본넷에만 가볍게 수건을 쓸어 내렸는데 

수북히 쌓인 먼지는 사라졌습니다 ㅎ

 

본네트4

수건에 뭍은 먼지를 '팡, 팡' 털어주고 두세번 정도

더 먼지를 겉어 내었습니다 ㅎ

 

본네트5

자세히 보면 약간의 먼지는 남아있지만

이쯤에서 타협하기로 합니다 ㅎ 

도장이 다칠 수 있으니까요 ㅎㅎㅎ

 

처음의 먼지 수북한 지저분한 차에 이미지에서

깨끗하게 관리하는 차의 이미지로 바뀐 것을 느꼈습니다 ㅎ

 

몇일 전에 손세차를 하셨는데 먼지만 쌓여 지저분해 보이는 차량이거나

급하게 나가야 하는데 자동세차는 절대 돌리지 않으시는 분들께

어느정도 추천드려도될 것 같네요 ㅎㅎㅎ

 

그럼 이만 오늘의 포스팅은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